본문 바로가기
투잡

카카오대리운전기사 투잡후기 3편

by 별별리 2020. 2. 6.
반응형

안녕하세요^^별별리입니다.작년에 투잡으로 카카오대리운전기사를 했어요.

카카오대리기사 하기전에 참고 하면 좋을것 같아서 후기를 작성해요.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으로 느낌점을 적는거라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1편, 2편도 보셨죠???ㅋㅋㅋ

10. 카카오어플

 

 

 카카오 대리기사용을 누르면 첫 화면이에요.

(보험승인까지 완료 후 화면입니다.)

① 공지

카카오에서 공지내역 볼 수 있고 카카오톡으로 동시에 같이 오더라구요.

② 메뉴

 

 

 

- 내정보 : 카카오기사번호, 포인트 출금은행정보,

 

 

포인트충전할수 있는 가상계좌번호, 운전면허갱신, 프로필 사진변경할수 있어요.

- 포인트 출금 은행정보 :

포인트 정산받을 계좌번호에요.

계좌번호 변경 할 때 여기서 하면 되요.

- 포인트 충전 가상계좌 :

카카오대리콜 잡을때 일정 포인트가 있어야 잡혀요.

처음에 잘 몰라서 출금할때 포인트 있는거 다 출금 신청했다가

콜 잡을려고하닌깐 포인트카 부족해서 잡을수가 없다고 해서

여기 가상계좌번호 확인하고 3천원정도 입금했어요.

포인트는 최소 3천원 정도는 보유 해야할것 같아요.

현금콜은 포인트에서 수수료가 차감 되기 때문에 포인트가 있어야지 잡히는 것 같아요.

 - 기타정보 

  수동기어차량 운전 가능여부 선택할수있어요.

 비상시 연락처에는  2인1조 라서 친구번호 입력했어요.

프로필 사진도 변경 할수 있어요.

 

 

저는 처음에 사진 찍은걸로 사용했는데

고객님들이 사진이 이상하다고

바꾸라고 많이 이야기 해서 사진 바꿧어요 ㅋㅋ

직접 찍어도 되고 앨범에서 선택해서 지정 할 수 있어요.

변경신청하면  바로 변경되는게 아니고 시간이 걸리더라구요.

- 고객이 남긴 후기

 

 

 최근 3개월간 내용만 있어요ㅋ

저도 가끔 택시나 대리 이용 해봐서 아는데

 이렇게 글써주는게  쉬운건 아니잖아요.

너무 고마운 고객님들 ㅠㅠㅠㅜㅜ

- 연간 운행수입 자료발급

: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하실때 여기서 서류발급하면되요.
종합소득세 의무적으로 신고해야하는지 알았는데 카카오대리에서 공지올라온거보닌깐 개인이 선택하는것같아요. 저는 신고했어요.

그리고 시작전 회사 규정에

겸업금지조항이 있는지 확인 해봐야해요.

어떤 글에서 보닌깐 종합소득세는 개인이 신고하는거라서

회사에서는 알 수 없다고 하긴 했는데

그래도 안좋은 상황이 생길 수 있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운행내역 :

운행건수와 금액 확인이 가능하고

출발시간 도착시간도 상세하게 나와있어요ㅋㅋ

저는 콜 운행하고 이거 보고 시간이 얼마나 걸렸는지 체크했어요.

 

 

 

- 포인트내역 : 콜 운행 완료되면 여기에 수수료 차감 표시되요.

- 포이트 출금신청 :  1일 1회 출금 신청 가능해요.

포인트는 3천원 정도는 남겨 놓고 출금 하시는게 좋아요.

- 세븐일레븐 멤버십 혜택 : 세븐에서 사용하면 10프로 정도 할인 되요 ㅋㅋ

대리할때 세븐만 갔어요 ㅋㅋㅋㅋ

11. 콜 배정

 

 

출근하기 클릭 하면

 

 

 

콜대기중 이라고 뜨고 하단에 콜리스트 클릭하면 콜뜨는거 확인 할 수 있어요.

그리고 가운데 사진에 화살표로 표시된 부분에 리스트설정 클릭하면

거리 설정 할 수 있어요. 저는 2인 1조라서 5키로 설정하고

콜 안뜨면 10키로 까지 해서 봤어요.

 

 

콜리스트에 콜 뜨면 콜 보고  출발지 거리 보고 도착지 확인 후  배정받을  콜 클릭 후 수락 누르면

'배정되었습니다'라는 안내음성이 나와요 . 배정되면 고객님 위치랑 전화 할 수 있어요. 

출발지 도착하면

 

 

화살표 방향으로 옆으로 밀어주세요. 저는 처음에 몰라서 허둥지둥 ㅋㅋㅋ

그 다음에는 운행시작 옆으로 밀어주고 운행 시작하면 되요.

11. 수입

 

 

기간  : 19년5월 ~ 19년 12월

총콜수 : 384수

수수료제외 하면 수입은 5백만원 정도이고

주유비,간식비는 안뺏고 2인1조이니 여기서 또 수입을 나눠야 해요.

그리고 가끔 팁 주시는 고객님들도 계세요.

저 같은 경우는 친구랑 한거라 협의해서 수익 나눴지만 보통  수익 나누는 기준이 있더라구요.

수익 기준은 대리운전카페나 오픈 채팅방에 문의 해서 어떤게 좋은건지 조언 받아 보세요. 

저는 (앞차) 6 : (뒤차) 4로 나눴어요.

(총수입+팁) - (주유비+간식비+톨비) = 수입 에서 6:4 로 나눠서 했어요.

보통 팁은 앞차 수입으로 잡고 톨비는 뒷차가 부담하고 km당 100원 주는 식으로도 많이 한다고 하더라구요.

2인1조를 할때 주의 할 점은 모르는 사람과 할 경우 앞차가 정산을 하기 때문에 앞차의 기본적인 인적사항은 확인해야해요. 앞차가 정산 안해주고 연락을 안받는 경우도 많다고 들었어요, 특히 마지막콜때 다른 위치 알려주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사고만 나지 않는 다면 직장인이 하기 괜찮지만
돌발적 변수들이 많아요.
신중히 생각해 보고 시작 하면 좋을 것 같아요
.

감사합니다!

 💕💕💕💕💕💕💕💕💕💕

나는 어딜가든 번창한다

내 수입은 계속해서 증가한다.

 

공감은 사랑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