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잡

카카오 대리운전기사 투잡 후기 2편

by 별별리 2020. 2. 3.
반응형

 

안녕하세요^^

별별리입니다.

작년에 투잡으로 카카오대리운전기사를 했어요.

카카오대리기사 하기전에 참고 하면 좋을 것 같아서 후기를 작성해요.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으로 느낀점을 적는거라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혹시 1편은 보셨나요???ㅋㅋㅋㅋㅋㅋ

 

 

5. 시작 전 체크사항

카카오 대리운전기사는 가입이 간단하고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단점으로 누구나 할 수 있다는게 단점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시작전 고민 해봐야 할 부분을 적어 볼려고 해요.

 ① 운전실력 :

콜을 잡을때 그 차량이 어떤 차량인지 알 수 없습니다.

단 수동차량은 카카오어플에서 운전 가능여부 체크할수 있어요.

그래서 콜 잡을때 수동차량은 메세지가 뜨면서 콜 배정이 안되게 되어있어요.

저는 운전경력이 5년이상이고  많은 차종을 운전 해봐서

운전에 대한 걱정은 없이 시작했지만

그래도 항상 긴장하면서 운전했어요.

그리고 고객님 차마다 엑셀, 브레이크가 밀리는 정도가 다 달라요

그래서  출발전 엑셀 밟을때 감잡고 운전했어요.

급정거, 급출발하면 고객님이 불안해 할 수있으니

최대한 조심조심 운전했어요.

그렇다고 천천히 간건 아니에욬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기본적으로 운전하는건 다 비슷하지만

차마다 전원위치 기어봉등 조작하는게 다른 경우가 있어

어느정도 차에 대해 알고 있는게 도움이 되는것 같아요.

② 길을 잘 알고있나? :

저는 제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 대리운전을 했어요.

한번 다른지역에서 해 봤는데 너무 힘들었어요.

길을 잘 모르는 상태에서 네비보면서 남의 차를 운전 하니

힘들더라구요. 그리고 네비가 직진 하면 되는데

가끔 돌아가게 알려주는 경우도 종종 있었어요.

그래서 길을 잘 아는곳에서 하면 기동력이 좋고

콜을 잡을때도 도움이 되더라구요.

6. 사고

카카오대리운전기사 하기전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투잡을 하는 이유가 부수입을 벌기 위해 하는건데

사고가 나면 더 큰 경제적 손실이 발생해요.

사고 나면 자기부담금 30만원

다행이 저는 사고난적이 없어 사고진행은 안해봐서 모르겠지만

고객님 중에 카카오대리기사님 만난적 있는데

그 분은 사고 나서 자기부담금 내고 고객이 렌트 해달라고해서

렌트까지 해줬다고 하더라구요....ㅠㅠㅠㅠ

자기부담금은 고객님 차량수리비만 포함된거라

렌트비는 제외라고 하더라구요.

만약 인사 사고까지 나면 일은 더 복잡해지겠죠 ㅠㅠㅠㅠㅠ

그래서 항상 운전 할때 조심 조심 또 조심 해야합니다.

7. 콜수

저는 카카오대리 원풀로 하다보니 콜이 없으면 대기시간이....

2인1조라서 도착지 걱정 없이 콜은 잡았어요.

콜이 많은 날은 연달아 잡아 쉴틈이 없지만

콜이 없는 날도 많았어요.

초반에는 콜 많았는데 점점 갈 수록

기사님들이 많아 지면서 경쟁이 심해져 그런지

 콜 잡는게 힘들었어요 ㅠㅠ콜뜨면 순삭이에요.ㅋㅋㅋㅋㅋ

손가락으로 계속 새로고침 ㅋㅋㅋㅋㅋㅋ

처음에는 검지에 쥐가 날 정도 였어욬ㅋㅋ

고객님중에  카카오대리기사님 몇 분 만낫는데

다들 처음에는 그냥 했는데 프로미서비스 가입하고 했더니

콜이 더 많고 빨리 잡을수 있다고 가입하라고 했어요..

카카오에 프로서비스라고 있거든요 

(프로서비스 : 카카오 콜 외에도 콜마너등 제휴사 콜까지 한번에 받을 수 있고

프로단독배정권 매일2개 지급 , 세븐방문하면 드립커피 제공.)

가입비가 1개월에 22,000원(부가세포함)이에요.

저는  1주일에 3번 하지만 안할때도 많기 때문에 가입 안했어요.

처음엔 그냥 해보고 콜 잡기 힘들면

가입 해봐도 괜찮을것 같아요.

8. 1인 & 2인1조

저는 2인1조라서 차량을 이용했어요,

하지만 혼자 하시는 분들은 도보나 킥보드를 이용해야하는데

킥보드가 있으면 상관 없지만 없으면 구입 비용때문에

배보다 배꼽이 더 클수도 있어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 대리기사 검색 하면 채팅방 많이 나와요

그 중에 원하는 방 들어가서 궁금한거 물어보시면되요ㅋ
저도 처음에는 눈팅 많이했어요ㅋㅋ

9. 느낌점

대리운전 시작하기 전에는 고민을 많이 했는데

하길 잘 한것 같아요.

저는 5월부터 12월까지 384콜을 탓더라구요!!

11월달에는 마스터기사로 활동해서 많이 출근했어요.

많이 출근했더니 너무 피곤했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ㅋㅋ

고객님들이 대리운전하면 힘들지 않냐고 많이 물어보는데

저는 다행이 진상(????)고객님도 없었고

다들 친절하시고 걱정해주시는 분들이  많아서

감사하게도 힘들지 않게 했어요.

그리고 고객님들의 인생 이야기를 들으면서

동기부여도 되고 좋은 기를 많이 받았어요.

 

사고만 나지 않는다면

직장인이 하기 괜찮지만
돌발적 변수들이 많아요.
신중히 생각해보고 시작하면좋을것같아요
.


2편은 여기까지

3편에서 만나요!!!

( 3편 : 수입,대리어플관련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