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대천여행 가볼만한곳 바지락 갯벌체험

by 별별리 2019. 12. 1.
반응형

대천여행 가볼만한곳  바지락 갯벌체험

안녕하세요. 별별리입니다.
 
친구들 하고 1박 2일 부산 여행 가기로 했는데
저 때문에 못 가게 돼서 아쉽지만 가까운 곳이라도 놀러 가자고 해서
폭풍 검색 후  대천으로 바지락 캐러 다 왔어요.
혹시 겨울이라 안 할까 봐 바로 전화했어요.

다행히도 아침 10시부터 가능하대요.
물때가 언제 지 모르니 하루 전  전화 해보고 가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여벌의 옷과 바지락을 담아갈 통 준비 해 주세요. 통에 바닷물 담아 바지락 가지고오면 돼요.

어머 비가 오네요. 도착하면 그칠거라고
괜찮다 괜찮다 괜찮다 다독여보지만 그럴수록 비는 더욱더 세차게 오네요.

도착하니 보슬보슬 내리고 혹시나 우리만 있을까 봐 걱정했는데
다른 팀도 있어서 다행였어요.



대천 군헌갯벌체험장

 

가능시간 : 체험시간은 매일 다르니 하루 전 전화 해 보기

전화번호 : 010-3600-2718 / 010-5345-8656

주소 : 충청남도 보령시 신흑동 521 

 

체험비 - 10,000원
(호미,장화, 바지락망포함)
※체험객은 바지락을1인당 지급된
1개망외에는 채취할수없습니다.
장갑 - 500원
우비 - 1,000원

※ 주의사항 :

갯벌 출입시 에는 갯벌 출입시간을 사전에 숙지.

저조시 바닷물이 빠지지 않는 갯골에 전급하지 맙시다.

어린이 갯벌 체험시 보호자를 반드시 동행해야 합니다.

갑자기 안개가 낄 경우에는 즉시 갯벌에서 나옵니다.

공사장부근은 유속 변화가 심하므로 각별히 안전에 유의 합시다.


사이즈 맞는 장화 찾아서 신어 주세요. 우비랑 비닐장갑, 면장갑 착용 해 주고

망이랑 호미 챙기면 체험장 가는 길 설명해 주세요. 체험장 까지는 계장님과 함께 가닌깐 잘 따라 가면 돼요.

오랜만에 갯벌 체험 하는거라서 무지 신낫어요. 근데 호미위치가 ㅎㄷㄷ 참 좋은친구죠 ?? 아무래도 이번 여행 컨셉은 호러인가 봐요.

자갈길을  따라 가면 체험장이 있어요. 도착하면 계장님이 바지락 캐는 방법을 알려 주세요. 숨구멍을 찾아 야해요.

근데 비가 갑자기 엄청 많이 내려서 사진도 못 찍고 숨구멍도 안 보였어요. 한 망 금방 채울거 같았는데  다 못채웠어요.

비가 너무 많이 와서  한시간도 못하고 나왔어요. 막판에 바지락 많이 잡기 시작했는데 너무 아쉬웠어요. ㅜㅜ

바지락뿐만 아니라 낙지랑 개불도 잡힌데요.

바지 보이시나요? 비옷을 입었지만 결국 다 젖었어요. 옷을 따로 안 가져가서 시장에서 9,800원에 잠옷 바지 득템 했어요.

체험 끝나고 장화반납받으로 갔는데 날씨 춥다고 계장님이 따뜻하게 믹스커피도 주셨어요. 너무 친절 하셔요!

옷은 다 젖었지만 너무 재미있게 체험 하고 왔어요. 조만간 또 올려고요.

차타고 지나가는데 뷰 좋은 정자있길래 텐트 설치하고 부추전이랑 라면 먹었어요.

비바람 많이 불어서 조금은 힘들었지만 너무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 2번째 방문 후기 ( 20/3/15 )

바지락 잡았던 손맛이 잊혀지지가 않아 또 다녀 왔어요, 코로나 때문에 고민을 많이 했지만 탁 트인 공간이라서 마스크 쓰고 다녀왔어요.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가기 전날 전화했는데  12시 30분부터 가능 하다고 해서 시간 맞춰 갔어요.

두번째라고 그런지 노하우가 생겨서 한망 금방 채웠어요. 근데 저번에는 비가 왔는데 이번에는 바람이 너무 엄청 많이 많이 불어서

힘들었지만 손맛에 중독 된것 같아요. 또 가기로 했어요.  ㅋㅋㅋㅋ 다음 체험에는 날씨가 좋길 바래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