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장곰항 형제낚시 태안 안면도 쭈꾸미 갑오징어 배낚시 좌대낚시

by 별별리 2021. 10. 18.
반응형

장곰항 형제낚시 태안 안면도 쭈꾸미 갑오징어 배낚시 좌대낚시


안녕하세요!! 별별리입니다.
매년 9월 1일 쭈꾸미 금어기가 풀려 9월 부터 11월 초중순까지는 쭈꾸미 낚시 시즌이에요.
작년에 워킹 쭈꾸미 낚시하러 당암포구 갔는데 초보라 잡진 못하고 낚시 느낌만 느끼고 왔는데
올해는 잡고 싶어서 배를 탈까 고민했는데 검색해 보닌 깐 좌대에서도 잘 잡힌다고 해서 좌대로 다녀왔어요.
9월 초에 가면 쭈꾸미나 갑오징어 크기가 작고 뒤로 갈수록 점점 더 커진다고 해요.

외수질로 쭈꾸미 갑오징어 낚시할땐 물이 잔잔할때 잘 나와요.
낚시줄이 물속으로 일자로 내려가면 낚시하기 좋은 물때.

안면도 장곰항 형제낚시 좌대


전화번호 : 010-7744-9682 - 장곰항 선착장에 도착해서 사장님께 전화하면 됨.


주소 : 충남 태안군 고남면 누동리 장곰항
네비에 장곰항으로 검색하면 돼요.
오형제좌대랑 연결되어있음.

주차장은 선착장 쪽, 장곰항 입구 쪽에 하면 돼요.

주간 좌대비 : 30,000원 (시간 07:00 ~ 17:00)
-예약 없이 장곰항 선착장에서 전화하면 됨.
- 8시 전에 가는 게 좋음.

1박 좌대비 : 70,000원 (시간 07:00 ~ 다음날 17:00)
- 예약 필수!! 주말은 진짜 미리미리 예약해야 함.
- 퇴실시간은 11시 입실은 청소 완료되면 입실가능
도착시간이 17:00 이후나 간조시간에 도착인 경우에는 배 타고 들어가는 거라 혹시 모르니
사장님께 미리 전화해서 물어보세요!!

시간 배 : 40,000원 (3시간)
-시간 배는 무조건 무조건 추천함!!!
배타면 무조건 잡을 수 있음. 좌대 들어가자마자 사장님께 시간 배 탄다고 예약해야 하고
신분증 필수 지참
시간 배는 물때에 따라 1번~4번까지 있고 낚시 초보인 분들은 첫 번째 배타는걸 추천함.
첫번째 배로 타고 나가서 감을 배우고 오면 좌대에서 더 많은 입질을 느끼고 잡을 수 있음.
첫번째 배는 거의 09시30분(시간은 바뀔 수 있으니 확인필수)

시설 : 좌대가 깔끔하고 관리가 진짜 잘돼 있음. 따뜻한 물도 엄청 잘 나옴.
사장님들도 진짜 친절하고 좋아요!!!!

형제좌대- 밥은 공짜
형제회대 방 - 깨끗하고 방도 너무 따뜻해요




▶ 준비물 :
1.낚싯대(쭈꾸미 갑오징어 전용 필수!!! 좌대에서 전용 낚싯대 대여 가능 비용은 10,000원)]
2. 봉돌은 물때에 따라 다르게 사용(장곰항 낚시점에서 물어보고 삿음. 8~12호 사용함)
낚싯바늘은 외수질 채비
3. 미끼 : 생새우. 에기
-생새우 : 초보자분들은 생새우 필수!! 생새우로 낚시하면 광어나 다른 물고기도 잡힘.
생새우 미끼 끼우는 방법은 유튜브에 검색.
-에기 : 배낚시 할때
장곰항 앞에 낚시점에서 생새우 판매함.
20마리 - 10,000원
30마리 - 15,000원
40마리 - 20,000원

4. 모자, 선글라스,뜰채, 장갑, 지퍼팩, 멀미약(멀미 심하신 분들은 꼭 드세요),
1박으로 가실 경우에는 칫솔,화장품,수건,여벌옷은 챙겨 가세요. 샤워실에 치약,바디워시,샴푸는 있어요.
그리고 10월 말부터는 밤에 엄청 추워요. 패딩, 핫팩은 필수!!!!!!

5. 먹을 음식
- 가서 먹을 음식이랑 음료등 먹을꺼만 챙겨 가면 되요. 기본적인 식기류,그릇,버너등등 다 있어요.
(가스레인지, 버너, 불판, 가위, 칼, 집게, 냄비, 수저, 젓가락, 접시 등등)
밥 무료로 제공.
6. 신분증(시간 배 타실 분은 필수!!)
7. 흰색옷은 가급적 피해 주세요. 갑오징어 쭈꾸미가 먹물 쏴요.
8. 아이스팩
갑오징어,쭈꾸미 잡은거는 손질해서 가지고오는게 좋아요!!!
손질해서 냉동에 넣어놨다가 가지고 오세요!!

장곰항 입구에 낚시점 있어요.

장곰항 낚시점 : 010-2373-8388



21/10/10 일요일

- 09 :00 형제낚시 좌대 방문
선착장에서 전화하면 배가 나와요. 배 타고 1분? 도 안 걸린 것 같아요.
쭈꾸미 갑오징어를 많이 잡겠다는 설레는 마음으로 좌대 중간에 자리를 잡고 하염없이 기다리기만......
옆에서 잡았다 잡았다 라는 소리는 계속 들리는데 나와 친구는 한 마리도... 입질도 없.....
다들 보닌 깐 생새우가 미끼였는데 우린 에기로 해서 안 잡히나 새우를 시켜야 하나 했는데
간조시간인데 물이 많이 빠져서 배가 못 나가서 포기함....ㅠㅠㅠㅋㅋㅋ
아쉬운 마음에 시간 배 타려고 했는데 물때가 안 좋아서 배가 1번밖에 못 나간다고 이미 예약 차서 못함 ㅠㅠㅠㅠㅠ
배고파서 점심으로 라면을 후다닥 먹고 다시 낚시를 기다렸는데
드디어 친구의 첫 입질!!!!!! 수면 위로 올라왔는데 순간 문어인지 알고 엄청 놀랐지만.....

서로 말없이 엄청 웃기만......ㅋㅋㅋㅋㅋ

그러다 친구가 또 입질이 와서 올렸는데 쭈꾸미인가????

응 아니 홍합......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결국 한 마리도 못 잡고 7시간의 낚시 시간이 순삭...ㅋㅋㅋ
집 가는 배 타기 전에 알았는데 우리의 낚싯대가 문제였음.......
일반 루어 낚싯대를 챙겨서 입질도 못 느끼고 ㅠㅠㅠㅠ
하지만 사장님도 너무 친절하시고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으니 만족하고 집으로 가는 길
낚싯대 폭풍 검색ㅋㅋㅋㅋㅋ

21/10/14 목요일

- 09:00 형제낚시 좌대 방문
우린 비장한 마음으로 다시 왔다 ㅋㅋㅋㅋ친구는 좋은 낚싯대를 구입해 위풍당당하게
나는 주문한 낚싯대가 안 와서 좌대에서 대여했다 ㅋㅋㅋㅋ

이번에는 생새우 40마리도 가지고 시간 배도 예약했다!!!!
사장님도 다시 뵈니 너무 반가웠다!!!!
친구는 5분 만에 광어를 잡았다!!!ㅋㅋ크기가 횟감용은 안되서 구어먹기로!!

그 뒤로 잡히라는 갑오징어는 안 잡히고 잔대??? 를 잡았다 ㅋㅋㅋㅋㅋㅋ
어복이 좋은 친구

나는 갑오징어 3마리나 놓쳤다..ㅠㅠㅠㅠㅠ뜰채로 걸으려는 순간 빠져나갔다....
3번이나.................ㅠㅠㅠㅠ 갑오징어는 수면 위까지 올리면 안 된다고 했다..
하지만 아쉬워할 필요가 없다ㅋㅋ
시간 배 타고 나가서 2시간 만에 친구랑 나랑 쭈꾸미 100마리 갑오징어 3마리 잡아왔다 ㅋㅋㅋ
선장님이 가르쳐 준대로만 했는데 넣으면 나오고 넣으면 나오고 진짜 대박이였다!!!!
다시 한번 선장님께 감사드립니다.!!! 선장님 덕분에 양손 무겁게 집에 가요!!!
바닷물로 씻어 친구랑 사이좋게 반반 나눠서 지퍼팩에 담아 냉동고에 넣어 놨다가 가지고 왔다.

확실히 배 타고 와서 좌대에서 낚시하닌깐 입질이 완전 잘 느껴져요!!!!!
처음 가시분들은 꼭꼭 시간 배 타세요!!!

주간만 가기에는 시간이 너무 빨리 간다ㅠㅠ 시간만 된다면 1박으로 오고 싶다 ㅠㅠ
21일 날 또 가기로 했는데 벌써부터 설렌다!!!!!
근데 날씨가 갑자기 추워져서 걱정이긴 하지만 따시게 입고 재미있게 다녀와겠다!!!

21/10/21(목요일)

- 일주일만에 또 형제좌대 방문
이날은 물때가 안 좋은 날이였는지 장곰항 입구에 차가 별로 없었음.
살짝 걱정은 됐지만 도착하자 마자 9시 30분 시간배 탐.
물때 때문에 걱정했는데 괜한 걱정이였옴. 엄청 큰 갑오징어 엄청 나옴
친구2는 처음하는 낚시 였지만 선장님의 가르침으로 갑오징어, 쭈구미 잡았고
나랑 친구1도 저번에 배운게 있어서 엄청 큰 갑오징어 잡고 너무 너무 재미있었음.
3명이서 갑오징어 14마리 쭈꾸미 40마리 잡음.

원래 주간으로 왔는데 너무 아쉬워서 1박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 즉흥적임ㅋㅋㅋㅋㅋ
점심 먹을꺼만 가지고 와서 좌대 근처 마트가서 장보러 좌대에 불판있어서 저녁으로는 삼겹살!!!
삼겹살도 맛있었지만 밥이 너무 맛있었다. 공짜라서 그런가????ㅋㅋㅋ
밥먹으면서 바다쪽을 봤는데 읭????한폭의 그림이......너무 예쁨.


밤 8시부터 ~ 11시까지가 피크시간이라고 해서 밥먹고 후다닥 낚시 돌입.
넣자 마자 바로 잡힘. 근데 우리는 잡아서 뜰채 뜨기전에 놓치는게 너무 많았음ㅠㅠㅠㅠㅠ
큰거 다 놓치고 ㅠㅠㅠ너무 아쉬웠음.
외수질 채비로 할 경우 바늘 하나에 딸려 오는거라서 챔질 하면 안되고 일정한 속도로 올려야함.
그리고 갑오징어는 절대 물위로 올리면 안됨. 물 위로 올리면 빠져나가서 물 아래서 뜰채로 떠야함.
미끼는 생새우로 하다가 에기로 바꿔서 했고 봉돌은 10호 사용.

11시 넘어가닌깐 물살이 너무 빨라져서 입질도 안왔지만 너무 아쉬워서 1시까지 했는데....
피크시간에 집중적으로 하는걸로!!!! 옷을 얇게 입고 갔는데 너무 추웠음 ㅠㅠ그나마 핫팩 챙겨가서
그거 하나로 버팀 ㅠㅠㅠ이제 패딩은 필수ㅠㅠㅠ
다른분들은 전대도 잡고 광어도 잡고 갑오징어 쭈꾸미 엄청 잡았는데 우리가 젤 못잡음ㅋㅋㅋ
다행이도 우리가 갈 때 마다 많이 잡을 수 있어서 다행이지만 안나오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

아침 일출도 너무 예쁜 형제좌대!!!! 일정 때문에 아침 일찍 나와야 해서 피곤하고
아쉬웠지만 너무 즐거웠다.
우린 낚시에 중독된 것 같다. ㅋㅋ돌아오는 차안에서 낚시 이야기만 주구장창 하고왔으니ㅋㅋㅋ
사진보니 형제좌대 가고 싶다.ㅜㅜㅜ

쭈꾸미,갑오징어 시즌은 11월 초중순까지이니 가실 분들은 서둘러서 다녀오세요!!!!!
장곰항 형제낚시좌대 안 가보신 분 들은 꼭 한번 가보세요!!! 아니 두 번 세 번 가세요!!

감사합니다.
공감은 사랑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