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천안 맛집 두정동 수복추어탕

by 별별리 2020. 2.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별별리입니다.

날씨가 한동안 따뜻하다가 갑자기 추워졌어요 ㅠㅠ

요즘 너무 피곤해서 몸보신을 위해 추어탕 먹었어요.

추어탕은 가을 대표적인 보양식이래요, 더위로 잃은 원기를 회복해준대요.

우수한 단백질과 칼륨, 무기질이 풍부하고 양질의 단백질이 주 성분이여서 피부를 튼튼하게

보호하고 세균 저항력을 높여주고 고혈압,동맥경화,비만증에 효과적이래요.

저에게 필요한 효능이 많네요.더 자주 먹어야겠어요.

근데 신기하게 추어탕 같이 몸보신으로 먹는 음식은 먹으면

몸에서 열이 나는게 너무 신기 하더라구요. 저만 그런거 아니죠??

원래 종합운동장쪽 추어탕집 다녔는데 여기 한번 먹고 너무 맛있어서 이제 여기로 다녀요.

종합운동장쪽도 너무 맛있지만 수복이 더 가까우닌깐..ㅋㅋ

두정동 '수복 추어탕'

+영업시간 : 10:00~ 20:40

+주소 : 천안시 서북구 두정상가3길 15

+전화번호 : 041-569-0977

+주차장 :  가게 앞에 주차장있어 가게 앞 주차가능

 

 

추어탕 시키면 돌솥밥이랑 같이 나와요.

돌솥밥은 나오는데 15분정도 걸린데요,그래서 가기전에 미리 전화예약해도 괜찮을것 같아요.

여기도 테이블식이라 편해요. 요즘은 트랜드가 테이블식으로  변하는 추세인것 같아요.

여긴 국내산(미꾸라지,돼지고기,쌀,배추,무)을 사용하네요!굿굿

 

 

밑반찬으로 배추김치, 깍두기,콩나물무침,어리굴젓나와요.

배추김치랑 깍두기는 맛이 강하지만 맛있고

콩나물무침은 삼삼해요.어리굴젓은 양념이 너무 맛있어서 밥도둑이에요.자극적인 맛이지만 맛은 굿

어리굴젓은 1통에 만원에 판매하고있어요,

기다린 추어탕이랑 돌솥밥이 나왔어요. 돌솥은 뜨거우니 조심하세요.

 

 

돌솥 뚜껑을 열어 안에 밥은 그릇에 덜고 물을 부어 뚜껑을 닫아주세요,

뚜껑은 다 닫지 말고 살짝 열어 주세요.

 

 

저는 들깨가루를 너무 좋아해서 들깨가루를 듬뿍 넣어서 먹어요.

너무 급한 마음에 밥을 넣어 버리고 들깨를 넣었네요

먹는거만 보면 눈이 돌아요ㅋㅋ

밑반찬으로 나오는 어리굴젓 올려서 먹는데 너무 맛있어요.

메뉴판 보다가 곱배기 라고 적힌것만 보고 곱배기 달라고했는데

곱배기는 포장하면 곱배로 준다고 하셨어요. 넘나 민망쓰 ㅋㅋ 

다음에는 포장해서 먹어야겠어요 ㅋㅋ개이득

추어탕은 진짜 고소하니 너무 맛있었어요.

추어탕 다 먹었으면 돌솥 숭늉먹으면 되요,

제대로 보양하고 가네요.

가격 대비 가성비 갑인 집인것 같아요!!

가족과 함께 혹은 지인들과 함께 맛있는 추어탕 드시고  몸보신 하면 좋을것 같아요^^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이니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매번 정성가득한 음식을 먹을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모두 인생맛집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어요.

 💕💕💕💕💕💕💕💕💕💕

공감은 사랑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