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천안맛집 두정동 자성화 코다리조림

by 별별리 2020. 1.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별별리입니다.

새해된지 얼마 안되것 같은데 벌써 17일이나지낫어요 ㅠㅠ

시간이 5g급ㅜㅜㅜ 시간좀 되돌려주실분????ㅋㅋㅋㅋㅋ

저의 이런 허한 마음을 달래줄 코다리조림 먹고왔어요 ㅋ

코다리는 찬바람에 꾸덕꾸덕하게 반건조시킨 명태래요.

사람의 정성과 자연의 조미료?로 만들어진 코다리

맛있을수 밖에 없겠죠???

검색하다보니 명태는 진짜 여러가지 이름이있네요

 

생태  명태를 말리지 얼리지않은 싱싱한 상태       

동태:  겨울에 명태를 잡아 얼린상태                  

                 황태 : 겨울바람에 얼리고 녹이는것을 반복하여 겨우내 건조    

북어 :  황태와 달리 얼리고 녹이는 과정없이 건조

노가리 : 명태의 새끼 말린상태                        

이게 다 명태라니 ㅎㄷㄷ제가 다 좋아하는 음식들

 

예전에는 우리나라 명태 어획량이 많았는데

지금은 우리나라 명태가 멸종위기래요 ㅠㅠ

 인공부화시켜 방류했다는데 아직까지는 큰 성과가 없나봐요

 뭔가 씁씁하네요ㅠㅠ꼭 성공하길!!!!!

 

두정동 ' 자성화 맛집'

 

 

+영업시간,휴무일

 매번 점심시간에만 가서 몰라요ㅠㅠㅠ

다음에 갈때 물어봐야겠어요 ㅠㅠ

 

+주차 : 가게앞쪽에 주차가능

두정동 먹자골목안쪽에 있어요.

 

 

 

코다리조림 소 + 공기밥 시켯어요.

매번 점심에가서 점심2인정식 시켰는데

이번에는 3명이라 직원분께 물어봤더니

소자가 코다리 3마리 나온다고 소 시키라고했어요 ㅋㅋ

 

 

밑반찬이에요

 

 

콩나물은 코다리양념이랑 비벼서 먹고

김은 싸서 먹으면 맛있더라구요 ㅋ

 

 

짜잔 코다리조림 나왔어요 ㅋㅋ

여긴 먹기 편하게 잘라줘요 ㅋㅋ

완전 짱짱!!!!

 

 

코다리 머리

 

 

살도 도톰해요ㅋㅋ

 

 

이제 밥이랑 코다리를 김에 싸서 한입

또 한입 또 한입 무한 한입ㅋㅋㅋㅋ

 

 

밥에 양념을 비벼서  코다리 올리고 한입

양념이 진짜 맛있어요!!!!!!

먹고 나면 얼굴이 빨개져있지만

중독성 강해요 ㅋㅋ완전👍

 

코다리 좋아하시면 한번 꼭 가보세요!!!강추

 

 

+ 사람마다 입맛이 다르니 입맛에 안맞아도

너그럽게 이해부탁드립니다

 

매번 정성가득한 음식을 먹을수 있어 행복해요.

 

모두 인생맛집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어요.

💕💕💕💕💕💕💕💕💕💕💕

감사합니다.

 

공감은 사랑입니다.

 

 

 

 

 

 

 

 

 

 

반응형

댓글